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빙 오리지널에서 공개된 드라마 아일랜드를 소개해보겠습니다.
22년도 12월 30일에 첫 방송을 시작해 매주 금요일 2편씩 공개됩니다.
원작이 따로 있는 작품으로 원작은 윤인완, 양경일 님의 동명 웝툰입니다.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태초 세상은 신과 귀가 뒤섞여 혼란이 극에 달했고 정염귀라 불리는 괴물들을 봉인하기 위해 신들이 화산을
터트렸지만, 애석하게도 인간의 힘으로는 정염귀를 막지 못합니다. CG를 사용한 장면들이 많은데 제가 보기에는
어색함이 많이 느껴지지 않아 드라마에 집중하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등장인물
반 역할로는 김남길 배우가 맡았습니다. 주술을 이용해 요괴와 악령을 퇴치하는 인물, 정염귀가 휩쓸고 난 뒤 초토화가 된 마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아이입니다. 정염귀에 맞서 싸우는 태장사에선 이렇게 살아남은 아이들을 데려와 정염귀를 잡는 주살승으로 만들기 위해 아이의 몸에 정염귀의 피를 부어 넣습니다. 이 과정에서 대부분의 아이들이 죽었으나 유일하게 살아남아 반인반요가 된 게 독살촉이라는 뜻을 가진 '반'과 화살을 삼킨 자라는 뜻을 가진 '궁탄'이라는 인물입니다. 그렇게 반은 불멸의 존재로 수천 년 동안 악으로 부터 세상을 지켜 왔습니다.
원미호 역할로는 이다희 배우가 맡았습니다. 재계 서열 1위의 대한 그룹 회장의 장녀로, 차기 회장으로 주목 받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교사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상담 교사로 제주도에 근무하게 되면서 정염귀의 습격을 받고, 목숨이 위태로울 때 반의 도움을 받자 반을 자신의 경호원으로 고용하게 됩니다.
요한 역할로는 차은우 배우가 맡았습니다. 열일곱살에 미국에서 구마 의식을 하고, 천재 최연소 구마 사제가 된 인물로, 교황청의 지시로 제주도에 파견되어 반과 원미호와 힘을 합칩니다.
극 중 이다희 스타일이 원작의 원미호와 매우 유사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고, 얼굴 천재라고 불리는 차은우는 말할 것도 없고, 김남길도 준수한 비주얼로 등장합니다. 전체적으로 배우들의 연기력이 나쁘지는 않으며, 정염귀를 비롯한 대다수의 배우들 또한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일랜드 드라마판의 각종 세계관, 배경, 메인빌런, 캐릭터 설정, 인물관계도 및 하이라이트가 공개되자 원작의 그것들과 많이 다르게 각색, 변경된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각색에 대한 호불호가 매우 강한 편이며, 원작팬들 사이에선
원작자 중 한 명인 윤인완이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각색된 것에 대해서 걱정과 우려가 큰 상황이였습니다.
하지만 방영이 된 지금은 큰 논란 없이 파트 1이 잘 마무리된 듯 보입니다.
줄거리
제주도 숲 속으로 사진촬영을 온 신혼부부. 사진 기사는 자신만 아는 포토 스폿으로 부부를 데리고 갑니다. 그곳에서 부부는 수상한 기운에 스며들게 됩니다. 그렇게 정신을 차리기 어려워지고 정염귀로 변해버립니다. 정염귀는 인간의 욕망을 탐하여 그 심장을 파먹는 요괴입니다. 공격을 당한 사진기사는 죽음을 맞이했고 어디선가 날아오는 칼을 맞은 부부도 죽음을 맞습니다. 정염귀를 퇴치한 사람은 바로 반이었습니다. 한편 구마의식을 돕던 요한은 과거 구원자가 본인의 임무를 다하지 못하고 죽은 걸 알게 됩니다. 그녀를 구하기 위해 제주도로 파견을 가게 됩니다. 한편 미호는 대한그룹 70주년 기념 전시회를 마치고 고모와 식사를 함께 하게 됩니다. 고모와 작은 말다툼을 하게 되고.. 집에 돌아가던 그때!!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비가 붙게 되고 몸다툼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다음 날 아침 뉴스에 갑질 논란으로 미호는 곤란해집니다. 그렇게 직함을 내려놓고 외국에 나가 있으라는 아버지입니다. 장 집사는 미호를 도와 제주도로 보내줍니다. 미호는 제주도에 도착해 숙소로 이동하려는 그때 주차장에 숨어 있던 죽었을 줄 알았던 신부 정염귀가 미호를 공격하려 합니다. 위기에 처한 미호는 온 힘을 다해 도망칩니다. 그리고 그때 어디선가 미호에게 달려오는 사람, 바로 반입니다. 미호를 구해준 사람은 정염귀를 잡는 주살승 반입니다. 이렇게 반과 미호는 현 생에서 다시 만나게 됩니다. 미호는 전생에 원정으로 반과의 인연이 깊은 인물입니다. 앞으로 어떠한 일들이 펼쳐질지 지켜봐 주세요. 지금까지 간략한 설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