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BS에서 방영될 모범택시 2를 소개해보겠습니다.
21년 4월 방영한 모범택시 시즌1 뒤를 이어 시즌2가 나왔습니다.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 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으로 시즌 1에서는 배우 이제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등이 출연했었고, 최고 시청률 16%를 찍으며 화제성도 높았습니다. 드라마 <법쩐>의 후속작으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등장인물
김도기역을 맡은 이제훈 배우는 극중 전 육사, 특수부대(육군특수전사령부 707 특수임무단) 장교, 현재는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입니다. 타고난 직관력과 냉철한 판단력, 그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을 지녔고 다수의 상대와 맞붙어도 결코 밀리지 않는 피지컬을 들어냅니다. 궁지에 몰렸을 때 당황하긴커녕 유머를 날리는 유연함까지. 눈앞의 적을 뼛속까지 허물어뜨릴 수 있는 적재적 고의 한 점을 찾아내는 통찰력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그는 차갑게 따뜻하고 매혹적이면서 치명적인 인물입니다.
장성철역을 맡은 김의성 배우는 극중 '무지개 운수'의 대표로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재단' 대표입니다.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지역 유지였던 부모님 덕분에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어느 날, 부모님이 나이 든 사람과 약자만 노리던 연쇄살인범 오철영에 의해 살해당하는 비극을 겪습니다. 장대표의 법에 대한 불신은 거기서부터 비롯되기 시작했습니다.
겉보기에는 자상하고 사교적이며 어떤 누구와도 친해질 수 있는 친화력, 그는 깊은 상처를 입고 아파하는 이들에게 누구보다 가까이 다가가 누구보다 따뜻하게 그를 보듬고 위로해 줄 줄 아는 인물입니다.
안고은역을 맡은 표예진 배우는 극중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입니다. 자칭 IT전문가. 타칭 해커로 꿈 많던 고등학교 시절 각별 했던 친언니의 죽음으로 방 안에 틀여 박혀 컴퓨터 해킹 기술을 익혔습니다. 경찰 시험에 합격해 경찰서 정보과에 취직했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눈앞에 있는데 그냥 참고 있으면.. 우린 왜 거기에 앉아 있는 거죠?"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최주임역을 맡은 장혁진 배우는 극중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입니다. 자동차기업 신차개발팀 선임 연구원 출신으로 현재 무지개 운수 정비실을 책임지고 있는 최경구 주임입니다.
줄거리
도기의 마음속을 끊임없이 괴롭히던, 어머니를 죽인 살인마에 대한 복수는 끝을 보았지만, 아픔은 한순간에 치유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어머니의 마지막 순간을 떠올리게 하는 휘슬소리에 현실은 악몽이 됩니다.
시즌 1에이 10% 시청률로 마감하면서 사회 곳곳에서 암세포처럼 약자를 괴롭히는 사람들을 혼내준다는 홍길동 같은 이야기가 통한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시즌1 마지막에는 노원 세 모녀 살인사건, 여대생 청부 살인 사건등 아직도 모범택시가 필요한 곳이 많은 곳임을 보여주고 끝났습니다. 시즌 2에서도 나쁜 놈들을 혼내주는 김도기의 모범택시가 영업을 재준비하고 있습니다.
SBS 홈페이지에서 모범택시 시즌1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2는 총 16부작으로 2월 17일 금요일 첫 방송됩니다. 다시 보기는 웨이브에서 시청가능합니다.
댓글